고우영 기자 kwyoung@businesspost.co.kr2019-05-28 12:09:11
확대축소
공유하기
현대자동차 넥쏘가 말레이시아에 수소전기차 시범운용 차량으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27일 오후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 쿠칭에서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 27일 오후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 쿠칭에서 동남아시아의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이 열렸다. (오른쪽부터) 이용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판매실장,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에너지 최고경영자, 로우 위앤 룽 말레이시아 현대자동차 대리점 사장 <현대자동차>
이용석 현대차 아태권역판매실장과 아방 조하리 오펭 사라왁주지사,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에너지 최고경영자(CEO)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현대차는 개소식에서 사라왁주의 에너지 공기업 사라왁에너지에 수소충전소 시범운행 차량으로 선정된 넥쏘 2대를 전달했다.
사르비니 수하일리 CEO는 “넥쏘가 기술력과 안전성, 긴 주행거리를 갖추고 있어 시범운행 차량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급된 넥쏘는 사라왁주의 공공부문 업무용 차량으로 사용된다.
현대차는 “말레이시아에 2대의 넥쏘 공급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수소전기차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쏘는 미국 자동차전문미디어 '워즈오토'가 선정하는 '2019 세계 10대 엔진'에 뽑혔고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에서 ‘게임체인저’로 선정됐다. 게임체인저는 어떤 일에서 결과나 흐름의 판도를 뒤바꿔 놓을 만한 중요한 역할을 맡은 사람, 사건, 서비스, 제품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