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주류제품 출고가격을 올린다.
롯데칠성음료는 6월1일부터 소주제품인 ‘처음처럼’과 맥주제품 ‘클라우드’, 청주제품인 ‘청하’ 출고가격을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다만 롯데칠성음료는 맥주제품 '피츠 수퍼클리어'는 이번 가격 인상 품목에서 제외했다.
처음처럼(360ml 병 기준) 출고가격은 기존 1006.5원에서 7.2%(73원) 오른 1079.1원, 클라우드(500ml 병 기준)는 1250원에서 10.6%(133원) 오른 1383원으로 정했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을 출시한 뒤 처음 출고가격을 올렸다.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격을 인상한다.
청하 출고가격은 기존 1471.2원에서 8%(118원) 상승한 1589.5원이다. 18L 용량의 청주제품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올렸다.
롯데칠성음료 주류부문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생각해 출고가격을 유지해왔다”며 “하지만 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인건비 등의 비용이 오르면서 누적된 원가 부담이 증가해 부득이하게 출고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