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2019-04-17 15:01:33
확대축소
공유하기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AWS Summit Seoul 2019'에 참가한다.
플로는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WS Summit Seoul 2019'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 플로(FLO)가 'AWS Summit Seoul 2019'에 참가한다.
AWS Summit Seoul 2019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로 17일~18일 서울시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데이터베이스, 머신러닝,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과 관련된 클라우드 기술 솔루션 체험세션과 110여 개의 강연 등이 마련됐다.
플로는 아마존웹서비스의 고객회사다. 이번 행사에서 '플로 AI 체험존' 등 특별부스를 운영하고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
정진환 SK텔레콤 미디어랩스팀장은 '개인화 추천 플랫폼 컴패스(Compass)와 플로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정 팀장은 플로의 음악 추천이 구현되는 과정과 머신러닝 등 최첨단 기술의 알고리즘 등을 설명한다.
플로는 SK텔레콤의 개인화 추천 플랫폼 컴패스를 통해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류대원 드림어스컴퍼니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플로는 실시간차트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상황에 따라 음악을 다르게 감상하고 음악감상 경험을 토대로 음악을 새롭게 추천하는 등 음악 소비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