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차,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 내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4-17 11:36: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차,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 내놔
▲ 기아자동차가 최저 1.9%의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가 스포티지와 쏘렌토, 카니발 등 레저용차량(RV) 구매자를 위한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내놨다.

기아차는 4월 현대카드를 통해 기아차를 할부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할부금리와 비교해 0.9~1.4%포인트 할부금리를 인하해 주는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의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시스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0.2%포인트의 추가 금리 인하혜택도 제공한다.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과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시스템을 동시에 이용한 고객은 정상 금리보다 1.1%~1.6%포인트 할인된 금리로 기아차를 살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아차의 대표 레저용차량인 스포티지와, 쏘렌토, 카니발을 36개월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저 1.9%의 파격적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과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시스템을 통해 금리 인하혜택을 적용받으면 4월 기존 할부 프로그램과 비교해 할부원금 1천만 원당 각각 17만 원과 25만 원의 이자를 절감하게 된다.

차량금액이 3930만 원인 카니발 노블레스 스페셜 차량을 선수율 10%(393만 원) 36개월 할부조건으로 구매한다고 가정할 때 4월 금리(3.0%)로 차를 구매하게 되면 총 166만 원의 이자를 부담해야 한다.

하지만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과 현대캐피탈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시스템을 이용해 저금리 혜택을 받으면 연간 105만 원의 이자만 부담해도 된다.

기아차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더 많은 고객분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고객분들이 차량을 구매하는 데 느끼는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다양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대한상의, 국회에 '반도체특별법·AI지원법·금산분리 완화' 입법과제 건의
소비자연맹 "단통법 폐지 따른 통신비 부담 완화 미미, 고가요금제에 지원금 집중"
비트코인 시세 올해도 '업토버' 실현 가능성, 미국 연준 금리인하 여부가 관건
최태원 재산분할액 대폭 줄어들듯, 대법원 "노태우 지원 300억은 뇌물, 재산형성 기여..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화물차 사고, 70대 근로자 사망
한국·일본·스페인 구리 제련비용 폭락 우려 공동성명, "특정국 의존도 높아"
생성형 AI 열풍에 FAANG·M7 지고 'MANGO' 뜬다, 오픈AI 앤스로픽 대세
아처에비에이션 '독일 항공업체 특허' 1800만 유로에 인수, 자금 우려에 주가는 제자리
효성 조현준 '배임' 무죄 '횡령' 유죄, 대법원서 징역 2년·집행유예 3년 확정 
[미디어토마토] 박형준 연임 반대 48.1%, 전재수 40.1% vs 박형준 39.4%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