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SK건설, 아파트 단지 전체에서 미세먼지 잡는 시스템 선보여

홍지수 기자 hjs@businesspost.co.kr 2019-03-25 12:08: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건설이 아파트 단지 전체에서 미세먼지를 잡을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SK건설은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개별 세대뿐 아니라 아파트단지 전체에 적용하는 미세먼지 개선 시스템 ‘SK뷰 클린에어 8(SK VIEW Clean Air 8)’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K건설, 아파트 단지 전체에서 미세먼지 잡는 시스템 선보여
▲ SK건설은 개별 세대뿐 아니라 아파트 단지 전체에 적용하는 미세먼지 개선 시스템 ‘SK뷰 클린에어 8(SK VIEW Clean Air 8)’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SK건설이 22일 인천시 중구 경동의 ‘인천자모원’ 외부 창호에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설치하는 모습.

‘SK뷰 클린에어 8’은 단지 입구의 통학버스 대기공간부터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와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주요 이동동선 모든 곳에서 공기청정기가 가동되는 시스템으로 향후 SK뷰 단지에 단계적으로 적용된다. 

SK건설은 단지 안의 통학버스 대기공간에 공기정청 시스템을 설치하는 ‘클린에어 스테이션’을 업계에서 처음 도입한다. 공기청정기 배출구에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고성능 헤파필터를 설치해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 없이 통학차량을 기다릴 수 있다. 

그밖에 단지 내부에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돼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커튼으로는 벌레와 미세먼지가 차단된다.

각 세대에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 시스템에 가습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의 가전기기가 연동돼 최적의 실내 공기가 24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입주민들이 어느 때고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도록 개별 세대에 ‘창호 미세먼지 저감필터’를 설치하기로 했다. 

SK건설 관계자는 “SK건설은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통해 SK뷰 입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홍지수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세계 메모리 업체 수요 폭등에도 생산 확대에 신중 전망, "과거 단가 급락 사례  염두"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신한투자 "은행주 불확실성 해소와 주주환원 확대 기대, 최선호주는 KB금융"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 에탄올 연료 사용 확대 검토, 탈탄소화 가속 조치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온플법 미국에 의도 설명할것" "쿠팡 통상·외교와 별도 대응"
iM증권 "LG 기업가치 개정 상법으로 재평가, 지배구조 개선 효과 가시화"
NH투자 "한화시스템 목표주가 상향, 미국 필리조선소 증설 가속과 군함 수주 가능성 반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