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현대건설, 강남 재건축 노려 고급아파트 브랜드 만든다

장윤경 기자 strangebride@businesspost.co.kr 2015-04-20 16:16: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건설이 고급아파트시장에서 주도권을 쥐기 위해 고급아파트 브랜드를 새로 내놓는다.

현대건설이 5월 초 고급브랜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강남 재건축 노려 고급아파트 브랜드 만든다  
▲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
현대건설은 그동안 일반아파트에 '힐스테이트'라는 단일 브랜드를 사용해 왔는데 앞으로 3.3㎡당 3천만 원이 넘는 고급 아파트에 새 브랜드를 쓰기로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입지가 좋고 고급분양에 해당하는 아파트에만 사용할 고급 브랜드를 내놓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현재 건설회사 가운데 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내세운 곳은 대림산업과 두산중공업 등 2곳밖에 없다. 

대림산업은 고급 아파트 브랜드 '아크로리버파크'를 내세워 'e-편한세상'의 브랜드 선호도도 끌어올리는 효과를 거뒀다.

현대건설은 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별도로 만들어 앞으로 분양할 아파트의 청약률도 높이고 서울 강남에서 펼쳐질 재건축 주수전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고 한다.

현대건설은 현재 서초동 삼호가든 3차 수주전에 뛰어들어 롯데건설, 대림산업과 경쟁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 수주전에 새로 만든 고급 브랜드를 도입하기로 했다.

현대건설은 또 서울 개포동 개포주공3단지를 내년 상반기에 분양할 예정인데 이 때도 고급 브랜드를 적용하려고 한다.

현대건설보다 먼저 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구축해 효과를 얻은 곳은 대림산업이다.

대림산업은 '아크로리버파크'라는 브랜드로 서울 강남지역 분양에 나서 높은 분양가에도 1순위와 2순위가 모두 마감되는 흥행을 거뒀다.

대림산업의 경우 고급 브랜드인 '아크로리버파크'의 청약결과가 좋자 'e-편한세상'의 아파트 브랜드도 선호도 순위가 올라가는 효과를 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최신기사

정부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협력키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계 "노란봉투법 개정, 노사협의 우선해야",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 개선' 손정현 10% 이익률 재달성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