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일부 아이스크림의 가격을 인상한다.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3월1일부터 유통점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일부 아이스크림과 디저트 가격을 평균 12.1%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뚜루가 아이스크림 가격을 조정한 것은 유통점은 2014년 6월 이후 5년, 전문점은 2013년 4월 이후 6년 만이다.
유통점에서 판매하는 나뚜루 완제품은 바, 컵, 파인트, 콘 등 4종이다. 바와 컵 제품은 3500원에서 3900원, 파인트는 9500원에서 1만500원으로 오른다. 콘 제품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된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8종과 디저트 9종은 평균 17.6% 인상된다.
가격이 인상되는 전문점 판매 상품은 △아이스크림 싱글 사이즈(100g) 2700원에서 3200원 △더블 사이즈(190g) 4500원에서 5300원 △트리플 사이즈(300g) 6700원에서 8200원 △밀크쉐이크 5500원에서 6300원 △아포가토 4500원에서 5000원 등이다.
롯데제과는 편의점 전용 월드콘과 설레임(밀크)의 가격도 4월1일부터 1500원에서 1800원으로 인상한다. 월드콘과 설레임의 가격 인상은 2014년 이후 5년 만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아이스크림의 가격 조정은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는 판단에서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