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이 SK가스충전소와 손잡고 스마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열었다.
코리아세븐은 경기 수원 광교호수의 광교 SK충전소 안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개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2017년 5월 코리아세븐이 편의점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I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스마트편의점이다.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이 이상적 미래형 편의점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디지털 플랫폼이 다양한 상권에서 소비자들에게 재밌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은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가 설치돼 있어 결제 효율성이 높아졌다.
또 출입문 옆에 통합인증단말기가 설치돼 있다. 손을 활용해 인증하는 핸드페이 외에도 일반 신용카드, 엘포인트멤버십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출입인증을 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은 보안 시스템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에는 편의점 안쪽뿐 아니라 밖에도 CCTV가 설치돼 CCT 관리지역이 넓어졌다. 이에 따라 점포 관리자들은 편의점 관련 문제를 빠르게 확인하고 조치를 빠르게 취할 수 있게 됐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이 개장한 것은 2018년 10월 코리아세븐이 SK가스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SK가스 충전소 안에 스마트편의점을 개발하는 등 연계업무를 진행하기로 협력한 데 따른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