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돕는 광고로 디지털광고제 최고상 받아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9-02-07 14:03: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인 지원을 담은 동영상 광고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광고제 ‘2018 앤어워드’에서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가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돕는 광고로 디지털광고제 최고상 받아
▲ LG유플러스의 디지털광고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가 ‘2018 앤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 영상 캡처. < LG유플러스 >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는 1급 시각장애를 지닌 엄마 조현영씨가 7개월 된 아들 유성이를 키우며 겪는 불편함을 ‘U+우리집AI’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그렸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기기다. 

동영상 속에서 조씨는 U+우리집AI를 통해 터치 방식의 가전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하고 아이에게 동화책을 들려주는 등 시각장애인이 겪는 일상 속 불편함을 헤쳐나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 영상은 지난해 2월 공개돼 현재까지 조회 수가 1311만 회에 이르며 많은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빠르고 앞선 기술만큼 그 기술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사람들과 함께 누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술로 소외 계층의 일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통신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2월부터 지금까지 시각장애가정 1천 가구에 U+우리집AI를 지원했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LG상남도서관과 함께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정보서비스인 ‘소리세상’과 ‘책 읽어주는 도서관’ 서비스도 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서, HBM·SSD 포함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