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노트북에 태블릿 더한 프리미엄 '그램 투인원' 출시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01-29 13:2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노트북에 태블릿 기능을 더한 새 프리미엄 노트북을 내놨다.

LG전자는 29일 필요에 따라 태블릿처럼 사용이 가능한 ‘LG그램 투인원’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
 
LG전자, 노트북에 태블릿 더한 프리미엄 '그램 투인원' 출시
▲ LG전자가 29일 내놓은 'LG 그램 투인원' 제품 이미지.

LG그램 투인원은 화면에 터치 기능이 적용됐고 화면의 360도 회전이 가능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와콤의 최신 스타일러스 펜도 내장됐다. 스타일러스 펜은 4096단계로 압력을 구분하고 펜 기울기와 방향까지 인식하기 때문에 세밀한 글쓰기가 가능하다고 LG전자는 밝혔다.

LG그램 투인원의 크기는 13.3인치 노트북과 비슷하지만 테두리를 없애 실제 화면 크기를 14인치로 늘렸다.

LG전자는 LG그램 투인원에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DDR4 메모리를 탑재하고 SSD를 추가로 넣을 수 있는 슬롯과 지문인식 기능이 적용된 전원 버튼도 넣었다.

제품 무게는 1145g이고 배터리 용량은 72와트(Wh)다. 

LG그램 투인원은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에서 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 등 7개 항목을 통과해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출하가는 모델에 따라 189만 원에서 229만 원 사이다. 

LG전자는 3월 말까지 LG그램 투인원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한컴오피스 2018 등이 포함된 `2019 그램 오피스 밸류팩`과 전용 파우치를 증정하기로 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대화면 ‘LG그램 17’부터 와콤 펜으로 더 편리해진 ‘LG 그램 투인원’ 까지 LG 그램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국내 첫 친환경 바이오 오일 공장 착공, 신학철 "성장과 수익성 동시 확보"
현대차·기아 7월 미국서 판매량 13.2% 증가, SUV와 하이브리드가 판매 견인
녹색전환연구소 '전국기후정책자랑' 수상작 공개, "한국 기후정책에 기여 기대"
대한상의 "제조기업 10곳 중 8곳 레드오션, 기업 57% 신사업 추진도 못해"
LG·네이버·SK텔레콤·NC·업스테이지 5개 컨소시엄, '국가대표 AI' 개발사로 선정
DL이앤씨 수익성 개선 뚜렷, 박상신 '수주곳간 채우기' 과제는 하반기로
금호석유화학 핵심 합성고무 하반기 회복 예상, 백종훈 스페셜티 R&D 확대로 중국 따돌린다
보험업계 '위험계수 완화' 놓고 신중론, "벤처투자 좋지만 자본관리 부담 여전"
미래에셋증권 "아모레퍼시픽 차근차근 개선, 코스알엑스 정상화 속도가 관건"
백화점 고객 혜택 줄이기, 장사 안 되니 무료음료·주차 슬그머니 없애고 줄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