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애플, 온라인 TV 서비스도 성공하나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5-04-06 15:39: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앞으로 온라인 TV 서비스에서 성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투자분석매체 모틀리풀은 5일 모건스탠리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온라인 TV 서비스 출시로 높은 수익을 올릴 것이라고 보도했다.

  애플, 온라인 TV 서비스도 성공하나  
▲ 팀 쿡 애플 CEO
애플은 온라인 TV 서비스를 위해 지난달 지상파 방송 매체인 ABC, 폭스 등과 협상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진다. 애플은 오는 9월 온라인 TV 방송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모건스탠리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 9월 온라인 TV 서비스를 출시한다면 첫해 55억 달러의 매출, 16억 달러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카티 휴버티 모건스탠리 연구원은 “애플이 온라인 TV 서비스를 시작하면 올해 1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할 것”이라며 “가입형 서비스 매출 54억 달러, 광고매출 1억 달러 등 모두 5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1500만 명은 미국 가구의 12%에 해당하는 수치다.

휴버티 연구원은 또 온라인 TV 서비스의 총마진이 아이튠스나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30%에 이를 것으로 점쳤다.

애플의 온라인 TV방송 서비스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셋톱박스 등 애플의 운영체제 iOS를 탑재한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때문에 업계 관계자들은 애플의 온라인 TV방송이 애플의 단말기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미국 투자은행 캔터피츠제럴드도 애플의 온라인 TV 서비스에 긍정적 전망을 내놨다.

브라이언 화이트 캔터피츠제럴드 연구원은 “애플은 TV 방송국으로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몇 안 되는 기업들 가운데 하나”라며 “애플 온라인 TV 서비스의 잠재고객이 많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여론조사꽃] 이재명의 부동산 해결, '가능' 52.9% vs '불가능' 43.2%, ..
가트너 "올해 IT 지출 10.8% 증가 9천조 전망, AI 인프라 성장 지속"
AI 인프라가 재생에너지 이어 천연가스 수요 늘린다, 포브스 "유망한 투자처" 평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 이사회 뭇매가 기대를 낳는 이유, "30년 걸린다던 민간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