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에 30억 기탁, 이석희 "행복가치 늘린다"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01-21 16:33: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에 30억 기탁,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4296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석희</a> "행복가치 늘린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가운데)이 1월21일 SK하이닉스 이천 본사에서 열린 행복나눔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가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기부금을 모아 30억 원의 행복나눔기금을 기탁했다.

SK하이닉스는 21일 경기 이천 본사에서 전달식을 열고 행복나눔기금 30억 원을 경기·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은 "우리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기금인만큼 회사도 마음을 더해 행복 가치를 2배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나눔기금은 SK하이닉스 임직원이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기금으로 SK하이닉스는 기금과 같은 액수를 출연한다.

올해는 SK하이닉스 임직원이 모은 기금 15억 원에 회사가 15억 원을 더해 30억 원이 조성됐다.

SK하이닉스는 행복나눔기금을 이용해 치매환자에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지급하거나 취약계층 청소년에 프로그래밍을 교육하는 등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한다.

SK하이닉스가 2011년부터 조성해온 행복나눔기금은 현재까지 누적으로 약 195억 원의 기탁금을 마련했고 3만2천명에 이르는 지역사회 주민이 혜택을 누렸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미국 내 틱톡 금지 90일간 유예할 수 있어", 취임식 날 발표할 듯
이재명, 서부지법 발생 난동 놓고 "사법부 파괴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
최태원 'SK하이닉스 HBM'에 자신감, "엔비디아 젠슨 황 요구보다 개발 빨라"
최태원 "수출주도 경제 바꿔야", '경제 연대' '해외투자' '해외시민 유입' 필요
윤석열 구속에 엇갈린 반응, 국힘 "사법부에 유감" 민주당 "국민 분노 덕분"
우리금융 회장 임종룡 해외투자자에 서한, "밸류업 정책 일관되게 추진할 것"
하나금융 함영주 베인캐피탈에 국내 투자 확대 요청, "새 사업기회 창출"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에 구속영장 발부, 현직 대통령 사상 처음
HD현대건설기계 필리핀서 굴착기 122대 수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박차
비트코인 1억5544만 원대 1%대 상승, 트럼프 취임 기대에 강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