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고객 신뢰 강화와 세부사항의 철저한 실천, 사업구조 고도화 등 2019년 추진계획을 내놓았다.
차 부회장은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과 안전한 제품을 팔고 있는가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과 자부심을 드리고 있는지를 끊임없이 질문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세부사항의 철저한 실천을 놓고 “그동안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겠다는 절박한 마음가짐으로 사업에 임해야 한다”며 “특히 리더들은 항상 깨어 있어야 하고 구성원들이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 부회장은 사업구조 고도화를 두고 “단기간에 성취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리더와 구성원들은 서로 소통을 통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 부가가치가 높은 일을 발굴하고 자원을 최대한 집중시켜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 부회장은 “회사가 성장해 사업 규모와 범위가 넓어져 관리해야 할 영역과 업무가 복잡해지고 있다”며 “불필요하거나 반복적 업무를 제거하고 중복되는 업무를 통합하는 등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