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2018-12-28 11:58:16
확대축소
공유하기
코웨이가 회계와 분석 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코웨이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회계와 분석부문에서 반복적으로 실행하던 단순 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반복적으로 실행하던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남동오 코웨이 정보전략팀장은 "많은 인력이 필요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던 반복 업무가 줄어들면서 근무환경이 개선되고 수작업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정보 보안 리스크도 감소할 것"이라며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는 계정현황 모니터링, 판매실적 집계, 렌탈자산 현황 정리, 요금 청구내역 조회 등 40여 개 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모두 70개의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전체 업무처리 속도가 50% 이상 빨라졌다고 코웨이는 전했다.
코웨이는 앞으로 업무전반에 걸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의 도입을 검토하고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