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정원재, KT와 손잡고 '기가지니'로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서비스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8-12-24 11:32: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계된 카드 서비스를 내놓는다.

우리카드는 KT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정원재, KT와 손잡고 '기가지니'로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서비스
▲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이사 사장.

우리카드 관계자는 “정 사장은 취임한 뒤 지급결제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비용 절감과 마케팅 지원에 무게를 두고 다양한 디지털 혁신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개발은 우리카드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를 이용하면 기가지니에 주요 단어를 말하기만 해도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 명세서 확인, 업종에 따른 이용내역 분석, 소비에 관한 통계 정보 등 카드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 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 결제금액은 10만 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하면 TV 화면이 연동되어 카드 이용내역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10월부터 KT와 힘을 합쳐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서비스를 개발했다.

장차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를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자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 신청, 관련 행사 안내 등의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는 2019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