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3분 만에 가입하는 연금펀드 새 서비스 선보여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8-12-17 11:03: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3분 만에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연금펀드 통합 신규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동안 최대 8번까지 신규 거래를 반복하던 복잡한 가입 절차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20분 이상 걸리던 가입시간이 3~5분으로 줄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3분 만에 가입하는 연금펀드 새 서비스 선보여
▲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3분 만에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연금저축펀드 가입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려 비대면보다는 고객이 직접 영업점으로 방문해 가입하는 수요가 많았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상품 가입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모바일 거래의 특성을 고려해 불필요한 본인 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도 3~4개로 줄이는 등 사용자 중심의 가입 프로세스와 화면 구성을 적용했다.

연금저축펀드는 납입금액(400만 원 한도)의 13.2%를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매년 연말정산 철이 되면 새내기 직장인부터 자영업자까지 온 국민이 가입하는 필수 절세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에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려면 거래가 복잡해서 중간에 포기하는 고객이 많았다”며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통해 가입하면 하면 단 한 번의 거래로 3분 만에 가입이 가능하고 OTP와 같은 보안매체도 필요 없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던 연금저축펀드 신규가입 시간도 밤 11시까지 연장했다. 또 앞으로 운용펀드 변경 거래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일괄 거래를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연금저축펀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5일 오!정말] 국힘 박성훈 "보좌진 사적 집사처럼 취급했다면 권력 인식 문제"
NH농협캐피탈 장종환 신년사 "위기 선제 대응 중요" "업계 상위권 도약"
금감원장 이찬진 "금융지주 회장 연임에 차세대 리더십 '골동품' 된다"
비트코인 1억3423만 원대 상승, "가치저장 수단으로서 수요 증가" 분석도
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열어, 정상혁 "생산적금융 은행 본질적 사명"
기업은행 'CES 2026' 참가, 국내 은행권 유일 단독 부스 운영
[오늘의 주목주] '미국 SMR 기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10%대 상승, 코스닥 오름..
신협중앙회 김윤식, "연체율 4% 후반대까지 낮아져, '동심동덕'으로 진일보"
코스피 외국인 2조 순매수에 또 '사상 최고치' 4450선, 삼성전자 7%대 급등
[현장] "금융이 경제 최전선", 금융권 수장 '생산적금융' '포용금융' 한목소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