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예리 기자 yrcho@businesspost.co.kr2018-12-10 11:32:17
확대축소
공유하기
LG전자가 무선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무상보증을 확대한다.
LG전자는 20일부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라인업에 탑재하는 배터리 무상보증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린다.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도 동일한 무상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왼쪽부터) 코드제로 A9, 코드제로 R9 씽큐, 코드제로 T9. < LG전자 >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부품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에 각각 10년과 2년의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것이다.
배터리 기술은 모터 제어와 기류 제어, 먼지분리 기술 등과 함께 강력한 청소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무선청소기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배터리의 성능에 따라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이나 연속 청소 가능 시간 등이 달라진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에 탑재한 LG화학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코드제로 A9은 올해 초 한국소비자원의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바닥먼지와 바닥틈새, 벽 모서리 등 5개 항목에서 ‘매우 우수’의 청소 성능을 인정받았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하며 청소한다.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과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에서는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코드제로 T9은 본체가 스스로 장애물을 피하며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로보센스 2.0’을 탑재했다. 무선청소기 최초로 ‘2중 자동 먼지 압축’ 기능도 적용됐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는 강력한 청소 성능과 편의성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보증까지 제공하면 프리미엄 무성청소기시장에서 확실히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의성에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