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토스트 모바일 컨택. |
NHN엔터테인먼트가 클라우드 기반의 콜센터 서비스를 내놨다.
NHN엔터테인먼트느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로 모바일 콜센터 ‘토스트 모바일 컨택’을 내놨다고 5일 밝혔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브리지텍 IPRON-Omn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온라인 서버에 파일을 공유하여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을 이용하면 유선전화를 이용하지 않아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문의에 대응할 수 있다. 이밖에 △전화 통화 △통화 내역 저장 △녹취 및 콜백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본부 이사는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토스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안정적이며 비용도 저렴하다”며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상담, 챗봇 등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