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장학재단, 출판 발전 위한 '롯데출판문화대상' 만들어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10-21 11:45: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장학재단이 출판문화 진흥을 위해 ‘롯데출판문화대상’을 만든다.

롯데장학재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문화 콘텐츠를 일궈온 출판업계를 위해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장학재단, 출판 발전 위한 '롯데출판문화대상' 만들어
▲ 롯데출판문화대상 공모.

롯데출판문화대상은 한국의 출판 문화와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10월22일부터 11월15일까지 공모 과정을 거친다.

공모 대상은 최근 5년 동안 평균 매출 50억 원 미만의 출판사에서 발행한 단행본이며 출품 도서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롯데장학재단은 심사를 거쳐 12월10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19일 시상식을 연다. 상금은 대상 5천만 원 등 총 2억5500만 원이다. 제출도서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군부대에 기증하기로 했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출판 산업이 발전해야 좋은 도서가 많이 나온다”며 “롯데장학재단은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학술 진흥 사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장학재단은 1983년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장학생 4만4천여 명에게 장학금 지원과 교육복지사업으로 총 1126억 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진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중국 정부 일본에 모든 '이중용도 물자' 수출 통제, "하나의 중국 원칙 위반"
LG디스플레이, 소니혼다 SUV에 'P2P 디스플레이' 독점 공급
[6일 오!정말] 민주당 황희 "삼성 매출이 오르면 초과 이익을 환수해야 하는가"
코스피 사상 첫 4500 돌파, '반도체 강세'에 사흘 연속 최고치 경신
금융시장 대전환 강조한 양종희 진옥동, KB 신한 'AI' 리딩 경쟁 불꽃 튄다
KDB생명, 차기 대표로 '보험 영업 전문가' 김병철 수석부사장 내정
엔비디아 '루빈' 시리즈 HBM4 역할 강조, "블랙웰 대비 메모리 대역폭 3배"
미국 기업들 지난달 데이터센터용 전력에 수십억 달러 써, 전기료 급등 원인
농협은행장 강태영 중국 북경지점 방문, "중국 진출기업 지원 강화하겠다" 
신한금융 경찰청과 금융범죄 예방 유공자 포상, 진옥동 "사회적 책임 실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