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새 스마트폰 ‘LG V40 씽큐’ 디자인을 제품 출시에 앞서 사전에 공개했다.
LG전자는 27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했다. LG전자가 새 스마트폰 디자인을 먼저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촉감과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정갈함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며 “기술을 부각하는 화려함 대신 편의성과 조화에 집중해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편안한 매력을 내세웠다”고 말했다.
V40 씽큐에는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깎는 샌드 블라스트 공법이 적용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필름을 덧붙이지 않아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가 그대로 유지돼 촉감이 부드럽고 시간이 지나도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지문이나 얼룩이 잘 묻지 않는 무광 컬러도 적용됐다. 제품 측면 메탈 테두리는 후면과 달리 유광으로 처리해 메탈 특유의 견고함과 심미성을 강조했다.
컬러는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등 3종류다. 처음 선보이는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보다 채도를 높였다.
V40의 가로 폭은 V30과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LG전자는 “제품을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지만 화면을 켜면 6.4인치 대화면으로 반전을 보여준다”며 “LG V시리즈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한 손으로 조작할 때도 부담이 없다”고 말했다.
깔끔한 디자인을 위해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 크기 조도 센서와 레이저 센서도 외부에 노출하지 않았다.
이정훈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를 적용해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