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구매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19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할 수 있는 'VR스트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상품 추천 서비스부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제공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선진화한 쇼핑 서비스를 계속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입체(3D)화면으로 매장을 살펴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다.
VR스트리트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과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아이몰에서 테마샵을 선택한 뒤 VR스트리트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과 ‘조이그라이슨’, ‘골든듀’, '바디프렌드', 'WMF', '렉켄레이첼콜스' 등 국내외 플래그십 매장 6곳에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재현했다.
플래그십 매장은 시장에서 성공한 특정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을 뜻한다.
롯데홈쇼핑은 “계절이나 이슈 등으로 바뀌는 매장 모습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서비스에 반영할 것”이라며 “단순히 온라인 전시장이 아닌 구매까지 연계된 가상 쇼핑공간으로 VR스트리트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2019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의 브랜드 매장에 VR스트리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