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인공지능포럼 열어, 김기남 "기술혁신으로 세상에 기여"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9-12 15:13: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인공지능포럼 열어,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400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기남</a> "기술혁신으로 세상에 기여"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 대표이사 사장이 9월12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 AI포럼 2018'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분야 세계 석학을 초청해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활용방안을 논의하는 인공지능포럼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12일 삼성 서초사옥에서 '삼성 AI포럼 2018'을 열었다. 13일 서울 우면동의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2일차 포럼도 개최된다.

삼성 AI포럼은 올해 2년차인데 세계 인공지능분야 전문가들과 교수, 학생을 포함해 1500명 정도가 참석한다.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개회사에서 "인공지능 기술 혁신을 위한 노력이 세상을 이롭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적 혁신가를 모시고 인공지능 기술의 잠재력을 확인해 미래 협력을 위한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1일차 포럼에서 강연자로 나선 세계 대학 교수들은 인공지능 기술의 최신 동향과 이를 활용한 의료분야의 기술 발전 방향 등을 설명한다.

삼성전자에 최근 영입된 세바스찬 승 최고연구과학자 부사장은 2일차 포럼에서 인공신경망과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는 연구 결과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2일차 포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와 활용 사례를 뽑아 시상하는 'AI챌린지' 시상식도 개최한다.

AI챌린지 참가자들은 7월부터 온라인 예선을 거쳐 9월8일 본선 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인공지능을 4대 성장사업 가운데 하나로 선정하고 연구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며 "AI포럼을 통해 연구 동향을 공유하며 선행 연구와 우수 인재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수익성 회복에도 불안, 주우정 추가 비용 불확실성 '촉각'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