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이 렉스턴 브랜드를 앞세운 자동차로 하반기 수출을 확대한다.
쌍용차는 29일 렉스턴스포츠와 G4렉스턴 등 렉스턴 브랜드 자동차 판매를 늘려 하반기 수출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3월에 렉스턴스포츠(수출명 무쏘)을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뒤 해외 지역별로 론칭하고 있다. 6월과 7월에 독일과 영국에서 출시행사를 열었으며 9월부터는 칠레와 에콰도르 등 중남미에서 론칭행사를 열기로 했다.
쌍용차는 “렉스턴스포츠의 상품 경쟁력이 해외에서 호평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G4렉스턴의 수출시장 다변화 전략으로 글로벌 판매 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쌍용차는 내다보고 있다.
쌍용차는 올해 초 인도 마힌드라와 G4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5월에 반조립제품(CKD)를 선적하며 수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G4렉스턴은 인도 차칸 공장에서 조립·생산되며 인도 전통축제인 디왈리페스티벌 기간이 끝나는 연말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쌍용차는 11월 첫 해외 직영 판매법인을 호주에 설립하고 G4렉스턴과 렉스턴스포츠를 포함한 주력 모델을 출시하기로 했다.
최종식 사장은 “신규시장 개척과 현지 마케팅 강화,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를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