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노후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기아차는 출고한 지 8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20일부터 11월 말까지 석 달 동안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400개의 블루핸즈(현대차의 공식 서비스 협력기업)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 현대기아차가 11월 말까지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현대기아차> |
기아차도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 개의 오토큐(기아차의 공식 서비스협력기업)에서 무상 점검을 해준다.
출고한 지 8년이 넘은 승용차와 레저용차량(RV), 소형 상용차 등이 서비스 대상이다.
현대기아차는 차량을 구매 시점부터 8년 동안 해마다 1회 무상으로 정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 기간 동안에 8년이 넘은 차량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무상 점검 서비스 주요 내용은 △오일과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안 오염물질과 이물질 확인 △연료와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전기장치 임의 설치와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점검 등이다.
점검을 받은 차량 가운데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수리가 필요하다면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해준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노후 차량 특별 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상 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현대기아차 누리집이나 현대차 정비 앱(애플리케이션) ‘마이카 스토리’, 기아차 멤버십 ‘기아 레드 멤버스’에서 예약하면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