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M이 공포와 스릴러 장르를 전문으로 만드는 레이블(상표) ‘413픽쳐스’를 선보였다.
CJENM은 30일 공포와 스릴러 장르 영화를 전문으로 만들기 위한 상표 ‘413픽쳐스’를 내놓고 미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공포, 스릴러 장르의 영화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 CJENM이 제작한 공포영화 '하우스 메이드'. |
CJENM은 “레이블의 이름인 413은 동양과 서양에서 각각 불길한 숫자를 뜻하는 ‘4’와 ‘13’을 합친 것”이라며 “앞으로 해외에서 만든 CJENM의 공포 및 스릴러물에 이 이름을 사용하겠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제작된 200억 원 미만 저예산 공포 및 스릴러 영화의 세계 매출은 2016년 1조 원 대를 처음 보였다. 지난해는 1조3700억 원에 이를 만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JENM은 장기적으로 스릴러 영화 `겟아웃`을 만든 블럼하우스와 `그것` `컨져링` 등을 제작한 뉴라인시네마처럼 호러·스릴러 전문 제작사 레이블로서 입지를 닦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CJENM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등지에서 CJENM 로컬 영화를 제작하면서 확보한 호러·스릴러 영화 자산을 413픽처스를 통해 미국 시장까지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ENM은 2013년 국내에서 개봉해 관객 수 560만 명을 모은 `숨바꼭질`의 미국판 제작을 10월에 시작한다. 배우 겸 영화감독인 조엘 데이비드 무어가 연출을 맡는다.
또 CJENM이 제작을 맡은 한국과 베트남의 합작 공포영화 ‘하우스 메이드’(2016년 개봉)도 미국판으로 제작된다. 태국 공포영화 ‘미인도’도 10월 안에 413픽쳐스를 달고 제작에 들어간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