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T플랜 누적 가입자가 18일부터 24일까지 1주일 동안 30만 명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 SK텔레콤은 새 요금제 'T플랜' 누적 가입자가 1주일 만에 30만 명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플랜 가입 고객 가운데 신규 가입이나 기기 변경을 제외하고 단순히 요금제를 변경한 고객의 비중이 75%에 이른다”며 “기존 SK텔레콤 고객들이 T플랜 요금제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파악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T플랜 가입자 가운데 30%는 가족 결합을 통해 가족 구성원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패밀리 요금제(7만9천 원) 가입자 가운데서는 30~40대가 6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스몰(3만3천 원)요금제 가입자 비중은 50대 이상이 44%로 가장 높았다. 20대는 라지(월6만9천원) 요금제 전체 가입자의 46%를 차지했다.
T플랜 요금제 전체 가입자 가운데 스몰 요금제 가입자 비중은 50%를 차지했다. 기존 유사 요금제 밴드데이터세이브(3만2890원) 요금제 가입자가 전체 밴드 요금제 가입자에서 차지했던 비중보다 2배 늘어났다. 스몰 요금제 가입자 가운데 60%는 T플랜 요금제 출시 전 스몰 요금제보다 비싼 요금제를 쓰다가 스몰 요금제로 변경했다.
T플랜 가입자의 하루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T플랜 가입 이전과 비교해 60% 증가했다. SK텔레콤은 기본 데이터 제공량 증가와 가족 데이터 공유 강화에 따라 데이터 트래픽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많은 고객들이 가족 데이터 공유 기능을 활용해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고 있다”며 “T요금추천 등의 서비스를 통해 온 가족이 합리적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적극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