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 수주 눈앞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8-07-15 12:18: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주거구역 단위)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공사 선정을 눈앞에 뒀다.

15일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조합에 따르면 조합은 28일 오후2시 서울 서초 엘루체컨벤션 4층에서 2018년 정기총회를 열기로 했다.
 
HDC현대산업개발,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 수주 눈앞
▲ 서울 서초 반포주공1단지 3주구(주거구역 단위) 재건축아파트 조감도.

조합은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주택재건축사업의 시공사 선정 등 제반 사항을 의결하기 위해 총회를 연다”고 설명했다.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조합 조합원이면 총회에 참석할 수 있다.

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조합원들은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 동안 조합사무실에 서면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조합은 현재 HDC현대산업개발과 수의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 말과 2018년 초에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진행했지만 HDC현대산업개발 이외에 다른 건설사들이 참여하지 않아 입찰이 무산됐기 때문이다.

6월20일 열린 제4차 긴급대의원회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출한 입찰 제안서를 총회에 상정해 찬반투표를 진행한 뒤 시공사를 최종 선정하는 수의계약 방식의 시공사 선정 추진 안건이 가결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총회에 앞서 2차례 설명회를 연다.

24일 오후 2시에 엘루체컨센션 4층에서 1차 설명회를 열고 총회일인 28일 오후 1시30분에 같은 장소에서 2차 설명회를 개최한다.

조합은 4월 말부터 HDC현대산업개발과 재건축사업 입찰 제안서를 논의했는데 이 과정에서 한 달 반가량 특화안 등을 놓고 이견을 보이기도 했다. 

제4차 긴급대의원회의가 열리기 직전에 HDC현대산업개발이 조합의 요구를 대부분 수용하기로 하면서 갈등이 가까스로 봉합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조합원
현산개가 언플하네. 사기 제안서로 이번 총회에서 시공사 선정 안하는 걸로 되었습니다. 조합원을 기망하는 사기꾼 아이파크 현산개와는 계약안합니다. GS나 롯데건설의 입찰을 기다립니다.   (2018-07-15 19:4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