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가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 시민단체와 전문가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혁신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예금보험공사는 13일 혁신추진위원회 첫 회의를 열어 ‘참여와 혁신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예금보험공사’를 혁신의 방향으로 세우고 3대 전략목표와 7대 전략과제로 구성된 혁신전략체계와 혁신계획을 논의했다.
혁신추진위원회는 시민단체 전문가 2명과 금융권 전문가 2명, 학계 1명 등 외부위원 5명이 참여해 예금보험공사 혁신의 의견과 방향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혁신추진위원회는 3대 전략목표로 △공공성 및 국민 서비스 높이기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 강화 △혁신체계 및 국민 참여 강화 등을 내세웠다.
7개 전략과제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강화 △소득주도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윤리경영 및 인권보호 강화 △국민 서비스 및 조직운영 혁신 △혁신성장 및 동반성장 뒷받침 △국민의 참여와 협력 확대 △공정경제 기반 구축 등이다.
예금보험공사는 혁신추진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업무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부서별 혁신추진 리더 28명으로 구성된 혁신추진단과 국민 50명으로 구성된 국민참여단을 각각 혁신지원조직으로 운영해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