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구글 앱장터 상반기 결제금액 1위는 엔씨소프트 '리니지M'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7-12 18:18: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구글 앱장터 상반기 결제금액 1위는 엔씨소프트 '리니지M'
▲ 와이즈앱의 상반기 한국 구글 앱장터 매출 분석 결과. <와이즈앱>
상반기 한국 구글 앱장터에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M’ 결제금액이 가장 많았다.

12일 앱 분석회사 와이즈앱에 따르면 1월부터 6월까지 한국 구글 앱장터에서 리니지M의 매출액이 4156억 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MMORPG) 게임이다.

구글 앱장터 매출 2위는 펄어비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로 매출액은 모두 1235억 원이었다. 

이어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각각 매출 741억 원, 매출 358억 원으로 3, 4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넥슨의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카카오의 메신저앱 카카오톡, 그래비티의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의 매출이 모두 300억 원 수준으로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은 전국 2만3천 명의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의 표본조사와 구글의 매출을 분석해 이번 조사를 실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현직 대법원장 헌정 사상 최초 '피의자' 입건, 공수처 "관련 고발 많다"
[기자의눈] 손쉬운 '약가 통제'만 되풀이하는 정부, 처방구조 개혁은 실종
현대모비스 올해 사상 첫 매출 60조 넘는다, 이규석 전장·로봇·반도체 신사업으로 재도..
비트코인 1억3436만 원대 하락, "2033년 100만 달러 도달" 낙관적 전망도
코레일 에스알과 통합 추진에 적자 축소 기대, 비용 확대와 파업 혼란 가능성 극복은 과제
이재명 "반사회적 종교단체 해산 검토" "사법개혁에 따르는 갈등 이겨내야"
대한항공-아시아나 산하 LCC 3사 통합 초읽기, 진에어 박병률 높은 부채비율과 적자 ..
'코스피 5천' 보는 금투협 회장 후보 3인3색, 서유석 '경험' 이현승 '소통' 황성..
한국산업은행, 150조 국민성장펀드부문장에 신혜숙 부행장 선임
LG엔솔 '탈중국' 확산에 전기차용 LFP배터리 수주 증가, 김동명 LFP 생산라인 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