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또 전송오류, 올해 들어 벌써 네 번째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6-25 17:34: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전송 오류가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톡의 전송 오류가 발생한 것은 올해 들어 네 번째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또 전송오류, 올해 들어 벌써 네 번째
▲ 카카오톡.

카카오는 25일 오후 한때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메시지와 사진, 연락처 등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당시 모바일로 카카오톡을 전송하면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일시적 장애나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다’는 오류창이 떴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다수 이용자가 불편을 겪으면서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카카오톡’ ‘카카오톡 오류’ 등이 1,2위에 올랐다. 

카카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카카오톡 일부 기능 사용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카카오톡은 올해 1월1일, 4월30일, 5월21일에도 각각 약 9분, 10분, 28분 가량 메시지 전송이 제대로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톡은 지난해 11월15일 포항에서 지진이 났을 때도 일시적으로 불통 현상을 보였다. 

카카오 관계자는 “내부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고 오류를 인지한 즉시 조치를 취해 오류를 수정했고 정상화된 상태”라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이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5131만 원대 하락,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도 가격 전망치 낮춰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10곳 CEO 임기 만료, 임종룡 회장 연임과 책임경영 기조에 운명..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연임 '불안과 기대' , 비은행 강화와 내부통제 논란 사이
금융지주 회장 인선 투명성 압박 거세져,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한 발 비켜나 있는 이유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비전 밀고가는 김범석, AI로 확장하는 조직개편 움직임 ..
김범석 왜 쿠팡 리스크에 인간 방패 경영만 하나, 강한승 정종철 홍용준 계열사 3곳 대..
김범석 '글로벌 경영' 전념한다고 미국 갔는데, 쿠팡은 '글로벌 스탠더드' 지키고 있나
[채널Who] 김범석은 '글로벌 쿠팡' 자신할까, ESG경영과 사회적 의무가 실종됐다.
이재명 다음 주 4대그룹 회장 간담회, 한미 관세협상 타결 후속 대책 논의
김동녕 18년 만에 한세실업 대표이사로 경영 복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