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에서 13개 부문 본상 받아 신기록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05-23 16:54: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이 미국 유명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에서 13개 본상을 받아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갈아치웠다. 

제일기획은 17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8개 등 모두 13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2017년 자체적으로 세운 뉴욕페스티벌 최다 수상기록(7개)을 깼다.
 
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에서 13개 부문 본상 받아 신기록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뉴욕페스티벌은 1957년에 시작된 대규모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행사로 광고, TV, 라디오 프로그램 등 분야별 우수한 작품을 뽑고 시상한다.

2018년 광고분야 시상식에는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출품된 광고들이 20개 부문에서 경쟁을 벌였다.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금상 3개를 포함해 모두 9개의 상을 받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대행사(APAC Regional 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슈퍼마켓 브랜드 테스코와 함께 제작한 친환경 비닐봉투 ‘세이프티 백(Safety Bags)’으로 패키지·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 2개를 받았다.

또 음향기기 브랜드 JBL의 소음 제거 기능을 강조한 ‘블록 아웃 더 카오스(BLOCK OUT THE CHAOS)’광고로 인쇄 부문 금상을 포함한 본상 6개를 수상했다.

폴챈 제일기획 홍콩법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홍콩 법인의 이번 성과는 창의적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한 결과”라며 “참신한 생각을 계속 행동으로 옮겨 아시아를 대표하는 광고회사로서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콩 법인의 수상작 외에도 △제일기획 본사의 갤럭시노트8 광고 ‘3D 언팩(3Dimensional Unpacked)’ △스페인 법인의 난독증 판별 모바일 앱 광고 ‘다이텍티브 포 삼성(Dytective for Samsung)’ △독일 법인의 옥외광고 ‘3M 이어웜 빌보드(3M Earworm Billboards)’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