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19위에 올라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5-07 17:53: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19위에 올랐다.

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모닝컨설트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유통회사 ‘달러트리(Dollar Tree)’와 ‘로우스(Lowe’s)’와 함께 공동 19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19위에 올라
▲ 모닝컨설트가 집계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순위'. <모닝컨설트 홈페이지>

해외 기업 가운데 일본 소니(7위)와 영국 도브(17위)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순위다. 

모닝컨설트는 1~3월까지 미국의 성인 25만 명을 대상으로 1천여 곳 기업을 놓고 선호도를 조사했다.

구글이 1위를 차지했고 초콜릿 브랜드 허쉬(2위), 제과·제빵 브랜드 필스버리(3위), IT기업 아마존과 택배기업 UPS(공동 4위)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 조사 결과에서는 아마존이 1위, 구글이 2위에 올랐으며 UPS와 허쉬, 페덱스가 각각 3, 4, 5위를 차지했다.

모닝컨설트는 지난해 처음 10위까지만 순위를 공개했는데 삼성전자는 이에 포함되지 않았다. 올해는 25개가 발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내년 비만 약으로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 올해는 매출 감소 예상"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