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가 롯데제과에 이어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해태제과가 오예스와 맛동산 등 5개 제품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중량당 가격을 평균 12.7%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 해태제과가 오예스와 맛동산 등 5개 제품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중량당 가격을 평균 12.7% 올린다. |
오예스는 중량당 가격을 평균 17%(12.5~27.3%) 올린다. 오예스 딸기는 권장소비자가격이 기존 4800원에서 6천 원으로 오르고 중량도 324g에서 360g으로 늘어나 중량당 가격은 12.5% 인상된다.
맛동산은 가격과 중량을 함께 조정해 중량당 가격을 평균 12.9%(7.5~25.9%) 인상하고 웨하스는 권장소비자가격을 800원에서 900원으로 12.5% 올린다.
오사쯔는 가격과 중량을 동시에 올려 중량당 가격이 8.3% 인상된다. 미니자유시간은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고 중량을 690g에서 630g으로 줄여 중량당 가격이 9.5% 오른다.
가격과 중량이 조정되는 제품들은 거래처별 재고 상태를 고려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가격 인상은 원가 압박을 감당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한정하고 가능한 제품은 중량도 함께 높여 인상률을 낮췄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롯데제과도 4월부터 빼빼로와 목캔디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했다. 빼빼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300원 올렸고 중량도 함께 올려 중량당 가격이 6~8.1% 인상됐다.
목캔디는 케이스(갑)형 제품은 가격을 올리고 원통형 제품은 중량을 줄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