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박준 생수사업, 농심의 라면사업 부진 만회할까

김수진 기자 ksj01@businesspost.co.kr 2014-12-30 16:15: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농심의 생수인 ‘백두산 백산수’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내 점유율 2위를 차지했다.

30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농심의 백산수가 11월 국내시장 점유율 5.4%를 기록했다.

  박준 생수사업, 농심의 라면사업 부진 만회할까  
▲ 박준 농심 대표이사 사장
백산수는 2012년 12월 농심이 출시한 화산암반수다. 농심의 생수사업은 라면시장에서 입지가 예전 같지 않자 발굴한 새로운 성장동력이다.

백산수는 올해 초 5위로 출발해 국내 생수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9개월 연속 점유율이 증가했다.

지난 7월 처음 3위에 오른 이후 4개월 만에 2위를 차지했다.

제주삼다수는 11월 점유율이 44.9%였다. 올해 초 46.3%보다 소폭 하락했다. 그러나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은 5.1%, 해태음료의 강원평창수는 4.7%로 순위에서 한 계단씩 밀려나 3, 4위를 기록했다.

농심 백산수의 연간 성장률은 국내 생수시장 전체 성장률을 상회했다.

올해 11월까지 백산수의 매출은 25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0억 원)보다 3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생수시장 규모는 지난해 보다 9.8% 커졌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의 오랜 생수판매 노하우와 유통·영업력으로 6천억 원 국내 생수시장에서 1위 신화를 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농심은 영업이익이 3년 연속 후퇴하고 최근 2년 동안 매출도 감소했다. 농심은 라면사업의 부진을 생수사업으로 만회하고자 한다.

농심은 이달 계열사 농심백산수 중국 생산공장에 내년까지 2천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