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CGV, '어벤져스:인피니트 워' 덕에 영화표 가격인상 효과 '톡톡'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4-26 15:35: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CGV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흥행에 힘입어 영화표 가격 인상의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됐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6일 “어벤져스:인피니티 워가 개봉 하루 만에 기록적 숫자의 관객을 동원했다”며 “이에 따라 4월부터 즉각적으로 영화표 가격 인상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CJCGV, '어벤져스:인피니트 워' 덕에 영화표 가격인상 효과 '톡톡'
▲ 서정 CJCGV 대표이사.

25일 개봉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는 개봉 하루 만에 관객 수 98만 명을 넘어섰다.

김 연구원은 “이 관객 수는 기존 군함도 기록을 근소한 차이로 넘어선 것”이라며 “첫 주말을 지나면서 흥행속도는 더욱 빨라져 추가적 평균 판매가격(ATP) 상승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파악했다.

개봉일 기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평균 판매가격은 9470원이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1분기 평균 판매가격 8056원보다 17.6% 오른 것이다.

김 연구원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무난한 흥행속도를 감안하면 천만 관객을 모을 수도 있을 것”이라며 “첫 주말 누적 관객 수로 역대 1위 명량을 넘어설지 주목된다”고 바라봤다.

명량은 첫 주말 누적 관객 수 477만 명을 모았다.

CJCGV는 미국에서도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CJCGV는 1분기까지만 해도 미국 매출이 두자릿수 하락을 이어가며 부진했다”며 “27일 흥행 보증수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개봉 효과로 씨네마크 등 미국 영화 관련 회사의 주가가 크게 오르는 등 영화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기 때문”이라고 파악했다.

CJCGV는 1분기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갔을 것으로 보인다.

CJCJGV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585억 원, 영업이익 179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3.1%, 영업이익은 22.6%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다올투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주요 자회사 실적 개선, 내년도 수익성 확대 전망"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제네시스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공개, 내년 1월 국내 출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