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생명보험 온라인상품 판매 5년간 7배 급증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8-04-25 19:50: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생명보험 온라인상품 판매가 최근 5년 동안 7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 

25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생명보험사들이 온라인보험채널을 통해 거둔 초회보험료는 102억 원으로 집계됐다. 2012년 말(15억 원)보다 7배 이상 증가했다.
 
생명보험 온라인상품 판매 5년간 7배 급증
▲ 25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생명보험사들이 온라인보험채널을 통해 거둔 초회보험료는 102억 원으로 집계됐다.<뉴시스>

5년 동안 국내 인터넷과 모바일 인프라의 발전으로 온라인채널이 보험산업의 주요채널로 급부상한 것으로 분석됐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저렴한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절차 등으로 온라인채널 판매가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며 “보장성보험과 온라인전용 저축성보험의 판매가 활성화되면 성장은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채널의 낮은 수수료가 사업비 절감으로 이어져 고객들이 타가는 연금 수령액이 다른 채널보다 많은 것이 온라인상품의 장점으로 평가됐다. 온라인채널 상품은 고객이 보험을 해지할 때 환급금도 지급된다. 

생보사들이 지문·홍채 바이오 인증이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실손의료보험금 자동청구 등 신기술 서비스를 선보인 점도 온라인채널 성장의 배경으로 분석됐다. 

온라인채널 상품으로는 한화생명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 삼성생명 인터넷연금보험1.4, 미래에셋 온라인보험 페이백서비스, NH온라인실손의료보험, KDB다이렉트 암보험, 동양생명의 수호천사온라인더좋은정기보험, 신한 인터넷 당뇨엔 두 배 받는 건강보험 등이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HD현대 부사장 7명 승진 포함 80명 규모 임원 인사, 12월 초 경영전략회의 개최   
강호동 금품수수 의혹에 '겸직' 신문사 고액 연봉도 논란, 농협중앙회 지배구조 다시 도..
또 다시 '혁신' 강조한 미래에셋 인사, 박현주 고객자산 7천조 기반 다진다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에 3940선 마감, 장중 3950선 넘기며 '사상 최고치'
'8조 재산'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이혼소송 재개, 국내 최대 재산분할 향배 주목
다올투자 "삼양식품 여전히 강한 수요, 중장기 성장 방향성 변함이 없다"
금값 상승세 주춤해도 낙관론 여전, 모간스탠리 "거시경제 리스크 다양해져"
한전기술 한미 원자력협정 개정에 수혜 기대감, 김태균 북미 시장서 기회 모색
포드 F-150 픽업트럭 전기차만 생산 중단, SK온 배터리 공급에 영향 가능성
HD현대로보틱스 1800억 규모 투자 유치 계약, "AI 로봇 개발 속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