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내놓은 남성고객 전용 신세계백화점 카드의 한 달 평균 사용실적이 3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3월2일 출시한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의 한 달 사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300만 원 가까이 쓴 것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에서 남성고객이 쇼핑을 하고 있다. |
기존 백화점카드의 한 달 평균 사용실적이 40만∼50만 원대인데 이보다 7배가량 많은 수준이다. 기존 카드 사용고객 가운데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70% 이상이라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는 신세계가 백화점 할인을 중심으로 주유, 골프, 택시, 편의점 등의 혜택을 모아 업계 최초로 남성고객만을 겨냥해 선보인 카드다. 출시 한 달 만에 1천 명이 넘는 남성고객을 유치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카드 사용고객 가운데 74%는 30∼40대 젊은층이었다.
장르별 매출 순위를 보면 카드를 가장 많이 쓴 분야는 명품, 남성의류, 생활 순이었다. 일반 백화점 여성고객의 경우 장르별 매출 순위가 명품, 생활, 식품 순이다.
여성보다 남성들이 패션에 더 투자하고 있다고 신세계는 분석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해에도 백화점 전체 매출에서 남성고객이 34%를 차지하는 등 남성의 매출 비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는 13일부터 22일까지 모든 매장에서 남성들을 위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멘즈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남성 명품 편집숍 분더샵클래식은 볼리올리 재킷, 일레븐티 니트 등 단독상품을 선보인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디스퀘어드2, 폴스미스, 디젤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은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특가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행사 기간에 조르지오 아르마니, 꼬르넬리아니, 제냐 등의 남성복 브랜드에서는 고객 체형에 사이즈를 맞춰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