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안철수 "바른미래당 유능하고 깨끗한 인재 영입에 최선"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8-03-18 12:38: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531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안철수</a> "바른미래당 유능하고 깨끗한 인재 영입에 최선"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시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18일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당직에 복귀하며 당을 위한 유능한 인재영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수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 여의도 바른미래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복귀 요청을 받고 망설였지만 지금 당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과 꼭 필요한 일이 인재영입이라고 생각해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인재영입을 책임지고 하는 것이 우리 당을 이번 지방선거에서 제대로 자리잡도록 만드는 일이라 판단했다”며 “인재를 영입하는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리고 (지방선거에서) 결과로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깨끗하고 유능한 인재를 인재영입 기준으로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이나 자유한국당과 비교해 더욱 엄격한 기준으로 인재를 영입하기로 했으며 ‘클린서약’을 받기로 했다.

클린서약은 인재를 영입할 때 당에서 검증을 하고 본인 스스로도 문제가 없다는 서약을 하면 향후 문제가 생겼을 때 모든 것을 당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약속하는 서약을 말한다.

안 위원장은 “최근 한 달 동안 만났던 분들을 앞으로 한 분씩 또는 그룹으로 선보일 기회를 가질 것”이라며 “언론에서 관심을 보일 만한 분들은 나름대로 맥락과 시기, 역할을 세밀하게 조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윈스턴 처칠의 ‘과거와 현재가 싸우면 미래를 잃는다’는 말을 인용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등 두 기득권 양당이 한쪽은 과거, 한쪽은 현재 권력으로 서로 치열하게 싸우며 한 발도 나가지 못하고 있다”며 “기득권 양당이 서로 싸우며 대한민국의 문제를 풀지 못하고 있는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바른미래당이 창당된 것”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안 위원장을 향해 서울시장으로 출마해봤자 3등에 머물 것이라고 말한 것을 놓고 “제가 출마할까봐 무섭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서울시장 출마를 놓고는 당분간 인재영입 결과를 보여드리겠다며 유보적 태도를 보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다올투자 "올해 한국 조선사 합산수주 66.5조, 영업이익 10조로 50% 증가"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동명 신년사, "ESS전환·원가절감·R&D·AX 목표"
환경재단 정태용 신임 사무총장 선임, 현장경력 20년 전문가
상상인증권 "SK하이닉스 목표주가 상향, HBM4 우위에 1분기 영업익 20조"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0.9%p 오른 54.1%, 8주째 50% 초중반대 이어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