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11페이를 선보인 지 3년 만에 누적 결제액이 3조 원을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 SK플래닛의 간편결제서비스 ‘11페이’가 누적 결제액 3조 원을 돌파했다.
11페이의 가입회원 수는 870만 명, 지금까지 누적 결제건수는 6천만 건을 넘었다.
11페이는 3월 들어 하루평균 결제액 90억 원, 결제건수 16만 건 수준으로 지난해 3월보다 하루 평균 결제액은 6배, 결제건수는 4.7배 늘어난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가입 후 탈퇴율은 0.01%에 그쳐 한 번 11페이를 이용한 고객들은 꾸준하게 11페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에 따르면 11페이는 11번가 쇼핑고객에게 결제수단으로 선호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진행한 11번가의 ‘십일절’ 프로모션이 흥행하면서 11페이도 11월에 10월보다 70% 증가한 월 최고 결제금액(2615억 원)을 보였다.
11페이는 그 뒤에도 4개월 평균 월 2500억 원 수준을 유지할 정도로 이용율이 떨어지지 않고 있다.
11번가는 11페이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통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SK플래닛은 11페이가 올해 안에 5조 원을 돌파하는 것은 물론 6조 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현진 SK플래닛 프로덕트 이노베이션 추진단장은 “11페이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 것이 누적 결제액 3조 원의 성과로 나타났다”며 “누구보다 빠르게 새로운 결제인증기술을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앞으로 카드회사, PG사 등과 제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국내 최고의 간편결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