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롯데백화점이 평창동계올림픽 폐막과 함께 문을 닫았던 ‘슈퍼스토어’를 다시 연다.
롯데백화점은 9∼18일 열리는 평창패럴림픽을 앞두고 슈퍼스토어를 재개장한다고 5일 밝혔다.
▲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평창 공식스토어에서 고객들이 반다비 관련 상품을 고르고 있다. |
재개장과 함께 평창패럴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비롯한 인기상품 품목할인, 1+1 행사 등 다양한 ‘평창패럴림픽 붐업’ 마케팅도 진행한다.
평창패럴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모두 49개국, 570명의 선수가 등록해 참가국과 선수 수에서 모두 역대 최대 규모다.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평창 공식스토어에서는 반다비 관련 상품이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개막식을 열흘 앞둔 2월27일부터 3월4일까지 30cm 크기 인형, 가방걸이, 쿠션 등 반다비 마스코트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주 대비 100% 이상 늘었다.
평창패럴림픽 기간에도 관련 상품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림픽이 열린 2주 동안 평창 공식스토어는 320억 원의 매출을 냈으며 소공동 본점 평창 공식스토어는 올림픽이 끝난 뒤인 2월28일 일일 최대 매출인 12억 원을 거뒀다.
김재열 롯데백화점 평창 라이선싱팀장은 “평창패럴림픽 기간이 임박하면서 많은 고객이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 관련 상품을 찾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