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쌍용차, 제네바모터쇼에서 전기차 콘셉트 모델 'e-SIV' 공개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8-02-20 10:42: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쌍용자동차가 제네바모터쇼에서 중형 SUV 렉스턴스포츠와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다. 

쌍용차는 2018년 제네바모터쇼에서 렉스턴스포츠 유럽 출시를 선언하고 전기차 콘셉트 모델 ‘e-SIV’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쌍용차, 제네바모터쇼에서 전기차 콘셉트 모델 'e-SIV' 공개
▲ 쌍용자동차 'e-SIV'.

쌍용차는 3월6일 개막하는 모터쇼에서 420㎡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렉스턴스포츠, e-SIV를 비롯해 G4렉스턴, 코란도C, 티볼리아머, 코란도투리스모 등 6종 7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쌍용차는 제네바모터쇼에서 렉스턴스포츠를 공개한 뒤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렉스턴스포츠는 1월 국내에서 출시된 뒤 1달 만에 계약 1만 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전기차 콘셉트 모델 e-SIV를 공개하면서 △전기차 △ICT 연계 △자율주행 등을 중심으로 한 미래 모빌리티 전략도 밝힌다. 

쌍용차는 2013년 제네바모터쇼에서 내연기관차 콘셉트 모델인 SIV-1을 공개한 데 이어 2016년 같은 모터쇼에서 하이브리드차 콘셉트 모델 SIV-2를 선보였다.

전기차 콘셉트 모델로 2012년 파리모터쇼에서 e-XIV를 공개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 검토, 비핵심사업 구조조정 속도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에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참여, 우리·농협 '불참'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포함 비상대책..
여야 SK텔레콤 유심 해킹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 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
서울남부지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고발대상서 김건희 이종호 제외
검찰, '홈플러스 단기채권 사태' 관련 홈플러스와 MBK 본사 압수수색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국토부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종료, 6월1일부터 과태료 부과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증권 "호텔신라 1분기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