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선데이토즈, 게임빌 등 게임회사들이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14일부터 ‘크루세이더퀘스트’와 ‘프렌즈팝’ 등 모두 8개 게임에서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NHN엔터테인먼트가 설 연휴를 맞아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2월9일부터 29일까지 크루세이더퀘스트 게임에서 ‘수집 이벤트’를 한다.
게임 안에 흩어진 재료를 모으면 ‘고대의 서’, ‘6성 초월무기 상자’ 등 게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한정판 의상(코스튬) ‘파일럿 스파이’를 준다. ‘오렌의 서’ ‘쿠힐림의 서’ ‘달튼의 서’ 등 게임 수준별 ‘계승의 서’ 아이템과 무기 선택권도 선물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킹덤스토리’에서 게임에 접속하거나 과제를 수행하면 보상하는 이벤트를 한다.
2월15일부터 18일까지 ‘킹덤스토리’에 접속만 해도 식량, 금화, 등용권 등을 지급하는 ‘설 연휴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2월12일부터 23일까지는 게임 안에서 ‘복주머니’를 모으면 다양한 선물을 나눠주는 ‘복주머니 이벤트’도 펼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M’를 통해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14일부터 18일까지 오후 9시부터 11시 사이에 ‘한게임 포커’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5천만 칩과 1만5천 코인, 골드·실버 티켓 2장을 준다. ‘한게임 섯다M’에 오후 8시부터 10시 사이 접속하면 5천만 칩과 고급 투전통 등을 제공한다. 16일 오전 11시50분부터 2시까지 접속하면 ‘달밤의 왕요염’이라는 아바타를 선물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에서 14일부터 7일 동안 ‘황금 프로도의 윷놀이 월드’ 이벤트를 펼친다. 로그인이나 게임을 통해 프로도의 발바닥을 모을 수 있고 모은 발바닥을 사용해 윷을 던질 수 있다. 이용자는 윷판에 놓여있는 역할수행, 보물상자, 무인도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등 게임에서 이벤트를 한다.
▲ 선데이토즈의 다양한 게임들.
캐릭터 ‘스누피’를 활용한 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에서 ‘달려라! 스누피’ 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레벨 이용자 20명으로 구성된 그룹에서 일정 순위에 이르면 게임머니와 힌트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에서 퍼즐을 진행하면 추첨권을 통해 노트북, 캐릭터 상품을 주는 행사를 한다. 연휴 기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유료 아이템도 준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와 ‘별이되어라!’ 등 게임으로 이벤트를 벌인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 게임에서 18일까지 특정 레벨이 되면 보상해주는 이벤트를 펼치고 20일까지 참여하면 보상을 해주는 오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과 아크로드 어웨이크‘ 등 게임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15일부터 18일까지 ’뮤 오리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호칭 복주머니‘ 등 보상을 한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노블레스’ 등 게임에서 이벤트를 한다. 3월1일까지 브라운더스트 게임 안에서 경부선, 호남선, 강릉선 가운데 하나를 골라 탑승한 뒤 과제를 수행하면 보상을 해준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면 더 큰 보상을 지급한다.
네시삽십분도 ‘삼국블레이드’ ‘활2’ ‘영웅’에서 특별 이벤트를 한다. 삼국블레이드에서 장비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비용과 장수 진급 비용을 절반으로 깎아준다. 28일까지 누적 점수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설 특별 교환소’ 이벤트도 펼친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