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SK텔레콤, 고객센터에 목소리 인증 도입

오대석 기자 ods@businesspost.co.kr 2014-12-02 17:04: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하고 서비스도 개선했다

SK텔레콤은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 목소리로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SK텔레콤, 고객센터에 목소리 인증 도입  
▲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고객이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제공받으려면 이 서비스를 따로 신청해야 한다. 고객센터(114)와 T월드 사이트 등에서 목소리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등록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이후 인증번호 입력 등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다. 고객이 ‘SK텔레콤 비밀번호는 내 목소리입니다’라고 녹음하면 신청절차가 끝난다.

고객이 등록한 목소리는 음성파일이 아닌 목소리 특징을 추출한 성문파일 형태로 암호화한다. 이 파일은 별도의 서버에 저장된다.

SK텔레콤이 목소리 인증을 도입해 본인인증 단계에 추가하면서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의 보안이 더욱 강화됐다.

그동안 고객들은 본인 휴대폰, 생년월일, 고객정보 추가확인의 3단계 절차를 거쳐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었다. 여기에 한 단계 더 추가된 것이다.

SK텔레콤은 12월 안에 T전화를 활용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한다.

고객은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 음성으로 안내를 받을 뿐 아니라 부가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받게 된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보이는 ARS 서비스의 적용범위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방성제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목소리 인증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정보를 보호하는 절차가 한층 강화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