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월가 금융전문가 "가상화폐는 거품, 비트코인 가격 90% 폭락한다"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8-01-22 13:53: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트코인 가격이 지금 시세보다 90% 폭락할 것이라는 월가 전문가의 주장이 나왔다.

21일 미국 CNBC에 따르면 미국 월스트리트의 금융전문가 피터 부크바(Peter Boockvar)는 이날 CNBC의 ‘퓨처스 나우(Futures Now)’에 출연해 “가상화폐의 거품 붕괴가 곧 시장을 강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월가 금융전문가 "가상화폐는 거품, 비트코인 가격 90% 폭락한다"
▲ 피터 부크바(Peter Boockvar) 블리클리 투자자문 그룹(Bleakley Advisory Group) 최고투자책임자(CIO).

부크바는 블리클리 투자자문 그룹(Bleakley Advisory Group)의 최고투자책임자(CIO)다. 

부크바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금 수준에서 90% 급락할 위험이 있다고 바라봤다.

그는 “가상화폐 가격에는 거대한 거품이 있고 이미 조짐이 드러나고 있다”며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에 1천~3천 달러로 떨어지더라도 난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크바는 가상화폐 가격 하락이 필연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가격이 가상화폐처럼 포물선을 그린다면 반드시 그 포물선이 시작한 곳에서 끝이 나게 돼 있다”며 “전 세계적 금리 인상 기조와 함께 가상화폐 가격 붕괴가 찾아올 것”이라고 바라봤다.

하지만 부크바는 가상화폐 가격 붕괴가 언제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는 알 수 없다고 봤다.

그는 “가상화폐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할지 혹은 느리고 꾸준한 속도로 떨어질지는 확신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에너지 문제로 국제적 혼란, 에너지 대전환 착실히 준비해야"
검찰, '미공개정보 시세차익 의혹' 메리츠증권 압수수색 
청와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기업 이전 검토 안 해"
농협중앙회장 강호동 해외 출장 숙박에 4천만 원 지출, 농민신문사 회장 겸임해 연봉 3..
카카오 의장 정신아, 신입 사원들에 "AI 인재의 핵심은 질문과 판단력"
케이뱅크 행장 최우형 "2030년까지 고객 2600만·자산 85조 종합금융플랫폼 도약"
블룸버그 "중국 정부, 1분기 중 중국 기업의 엔비디아 H200 구매 승인"
한화오션 거제조선소 휴게공간서 의식불명 근로자 이송 중 사망
금융위원장 이억원 "포용적 금융 대전환 추진", 5대 금융지주 70조 투입하기로
[채널Who] 도시정비사업 최대 규모 실적, 현대건설 삼성물산 양강체제 심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