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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수 "삼성생명 판매채널 다양화하고 해외진출 확대"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8-01-02 18: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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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수 삼성생명 사장이 보험시장의 저성장을 극복하기 위해서 판매채널을 다양화하고 해외시장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널혁신·영업체질 강화 등 경영혁신 활동이 제대로 성과를 낸다면 경쟁사와 격차를 확실히 벌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회사 가치가 높은, 초일류 삼성생명’을 만들기 위해 충분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6993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창수</a> "삼성생명 판매채널 다양화하고 해외진출 확대"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

그는 “보험손익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신계약 가치 중심의 영업기조를 지속 강화하고 사차관리 혁신도 한 단계 높여야 한다”며 “금리인상 등 시장환경을 철저히 분석해 고객 수익률을 높이고 이차손익을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험시장의 저상장을 극복하기 위해서 판매채널을 다양화하고 해외 등 새로운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고 봤다.

그는 “보험시장 저성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고효율·고능률 중심으로 채널 혁신을 가속화해야 한다”며 “업계 경쟁구도와 시장의 판을 바꾼다는 사명감으로 독립보험대리점(GA)과 방카슈랑스는 물론 신채널 성과도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태국과 중국합작사의 손익기반을 확고히 구축하는 등 미래 성장기반인 해외사업을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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