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삼성전자 갤럭시, 해외시장에서 한국 빛낸 브랜드 1위에 올라

박소정 기자 sjpark@businesspost.co.kr 2017-12-27 16:21: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갤럭시’가 올해 해외시장에서 한국을 빛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 갤럭시와 함께 대한항공, 신라면, 인천공항 등이 한국을 빛낸 브랜드 10위권에 든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 갤럭시, 해외시장에서 한국 빛낸 브랜드 1위에 올라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시리즈.

27일 브랜드가치 평가업체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5일부터 25일까지 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삼성 갤럭시가 100점 만점에 95.65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조사대상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선정한 주요 브랜드 800여 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TV 브랜드인 ‘삼성 QLEDTV’가 94.85점으로 2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이 93.64점, 신라면이 93.54점, 인천공항이 92.41점으로 뒤를 이었다.

인천공항(92.41점)과 그랜저(92.14점), LG TV(91.98점), LG V30(91.74점), 아시아나항공(91.51점), 제네시스(91.26점) 등도 10위권에 들었다.

브랜드스탁은 “한국 상위권 브랜드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업종도 정보통신, 금융, 식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어 향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