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삼성전자 갤럭시, 해외시장에서 한국 빛낸 브랜드 1위에 올라

박소정 기자 sjpark@businesspost.co.kr 2017-12-27 16:21: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갤럭시’가 올해 해외시장에서 한국을 빛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 갤럭시와 함께 대한항공, 신라면, 인천공항 등이 한국을 빛낸 브랜드 10위권에 든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 갤럭시, 해외시장에서 한국 빛낸 브랜드 1위에 올라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시리즈.

27일 브랜드가치 평가업체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5일부터 25일까지 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삼성 갤럭시가 100점 만점에 95.65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조사대상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선정한 주요 브랜드 800여 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TV 브랜드인 ‘삼성 QLEDTV’가 94.85점으로 2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이 93.64점, 신라면이 93.54점, 인천공항이 92.41점으로 뒤를 이었다.

인천공항(92.41점)과 그랜저(92.14점), LG TV(91.98점), LG V30(91.74점), 아시아나항공(91.51점), 제네시스(91.26점) 등도 10위권에 들었다.

브랜드스탁은 “한국 상위권 브랜드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업종도 정보통신, 금융, 식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어 향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