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고객의 자금 유출은 해킹 때문이 아니라 고객 개인기기의 악성코드 감염 등으로 일어났다고 해명했다.
빗썸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해킹으로 고객의 자금이 유출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빗썸은 “최근 발생한 고객의 자금 유출 피해는 거래소가 외부의 해킹을 당해서가 아니라 고객 개인기기가 악성코드 등에 감염돼 발생한 것”이라며 “정부의 보안 전문기관도 동의했다”고 말했다.
빗썸은 고객의 자금유출이 광범위하게 일어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들어 해킹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빗썸은 “만약 거래소 해킹 때문에 자금이 유출됐다면 같은 사고를 당했다는 민원이 대량으로 접수됐을 것이나 현재까지 대량의 민원 접수는 없었다”며 “현재 인터넷에 떠도는 해킹 사례는 소수의 고객이 여러 커뮤니티에 같은 내용을 게재해 널리 퍼진 것”이라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보안 점검을 받은 결과 취약점이 발견돼 시정조치를 받았다는 의혹도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과기부로부터 보안점검을 받지도 않았다며 오히려 다른 정부기관이 빗썸의 보안을 두고 양호하다는 평가를 했다는 것이다.
빗썸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11월 정보보호 현황점검을 받았다”며 “전체 22개 점검 항목 가운데 21개 항목에서 양호 판정을 받고 1개 항목만 통제강화 권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