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워싱턴포스트 "김종현 죽음으로 가수의 정신건강 문제 조명"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7-12-19 15:2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 김종현씨의 사망으로 해외 K팝 팬들이 큰 충격을 받았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영국방송 BBC는 19일 “김종현씨는 가수이자 춤꾼,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 그룹 안에서 큰 역할을 차지했다”며 “해외 팬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K팝 커뮤니티에 모여 함께 울고 있다’ 등의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워싱턴포스트 "김종현 죽음으로 가수의 정신건강 문제 조명"
▲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멤버 김종현씨.

워싱턴포스트(WP)도 “K팝 팬들은 김종현씨의 죽음에 망연자실하고 가수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명하게 했다”며 “미국에서도 김종현씨의 추모글이 확산되고 있고 일부 팬들은 김종현씨의 과거 SNS계정 게시물을 주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샤이니는 K팝 밴드 가운데 라이브 공연을 가장 잘 하는 그룹이었고 화려한 안무로 여러 상을 거머쥐었다”며 “한국에서 유행을 이끄는 가수였고 ‘K팝의 왕자’로 불렸다”고 전했다. 

김종현씨의 친한 친구였던 가수 디어클라우드 나인이 공개한 유서에서 김종현씨는 “왜 죽으냐 물으면 지쳤다 하겠다”며 “왜 살아야 하는지 수백 번 물어봐도 날 위해서는 아니다. 널 위해서다”고 말했다.

김종현씨는 유서에서 끝낸다는 말은 쉽다끝내기는 어렵다. 그 어려움에 여지껏 살았다고 말했다[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다올투자 "올해 한국 조선사 합산수주 66.5조, 영업이익 10조로 50% 증가"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동명 신년사, "ESS전환·원가절감·R&D·AX 목표"
환경재단 정태용 신임 사무총장 선임, 현장경력 20년 전문가
상상인증권 "SK하이닉스 목표주가 상향, HBM4 우위에 1분기 영업익 20조"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0.9%p 오른 54.1%, 8주째 50% 초중반대 이어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