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새 브랜드를 내놓고 올레드 조명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LG디스플레이는 8일 올레드 조명 브랜드 ‘루플렉스’를 선보였다. 루플렉스는 빛을 뜻하는 '럭스(Lux)'와 올레드의 구부러지는 특징을 의미하는 '플렉서빌리티(flexibility)'를 합친 단어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 루플렉스의 영향력을 키워 올레드 조명의 우수성을 전달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올레드 조명은 스스로 빛을 내는 특성을 지녀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어 친환경적이다. 또 잘 휘어지는 특성으로 디자인 활용도가 높아 시장전망이 밝다.
시장조사기관 아이디 테크엑스(ID TechEx)는 전 세계 조명용 올레드패널시장 규모가 앞으로 10년 동안 연평균 52%이상 늘어나 2026년 2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구미 P5공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5세대 올레드조명 생산라인 가동을 시작했다. 기존 2세대 생산라인보다 30배가량 많은 물량을 생산할 수 있다. 앞으로 생산량을 더욱 늘려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성수 LG디스플레이 올레드조명사업담당 상무는 “LG디스플레이가 독보적 올레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루플렉스 브랜드를 내놓고 세계 최대 규모의 올레드 생산라인도 가동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올레드 조명시장을 적극 이끌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