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아이폰X' 화면에 녹색줄 표시, 디스플레이 결함 추정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7-11-12 14:58: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의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X’ 화면에 녹색 세로줄이 나타난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12일 테크크런치와 맥루머스 등 외신을 종합하면 애플이 3일 아이폰X를 출시한 뒤 전 세계에서 사용자 25명가량이 아이폰X의 화면 가장자리에 녹색 세로줄이 나타나는 현상을 겪었다. 
 
애플 '아이폰X' 화면에 녹색줄 표시, 디스플레이 결함 추정
▲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X' 화면에 녹색 세로줄이 나타나는 현상이 속속 보고되고 있다. 사진은 한 트위터 이용자(@fanguy9412)가 6일 올린 사진에 담긴 아이폰 화면에 녹색 세로줄이 나타난 모습.

사용자들은 아이폰X 전원을 껐다 켰는데도 녹색 세로줄이 계속 나타나자 SNS와 애플 홈페이지 등에 그들이 겪은 현상을 알렸다. 

상당수는 스마트폰 기기를 떨어뜨리는 등 충격을 준 적이 없는데도 녹색 세로줄이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각자 사용하는 아이폰X 모델과 사양도 달랐다. 

맥루머스는 녹색 세로줄이 아이폰X의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에 나타난 결함일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테크크런치도 일부 기기의 전기적 결함으로 아이폰X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새 다이아몬드 서브픽셀패턴 가운데 녹색 픽셀에 전압이 잘못 흘러 녹색 세로줄 현상이 나타났다고 추정했다.

애플은 녹색 세로줄이 나타나는 제품을 무료로 바꿔주고 있다. 이번 문제와 관련된 데이터도 모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전자 갤럭시S7도 일부 기기의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분홍색 세로줄이 나타나는 문제를 겪었다. 당시 삼성전자도 기기 전체나 디스플레이를 공짜로 바꿔줬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파마리서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늦었다, 지금 시작해라"
애플 아이폰16 중국에서 '파격 할인', 정가 대비 판매가 약 49만 원 낮아져
키움증권 "CJ제일제당, 식품 부진한 수익성 시현 vs 바이오 실적 반등"
이재명 김문수 금융권 공통공약은, 소상공인 지원 확대와 가상화폐시장 활성화
금호석유화학 기능성합성고무 공장 증설 마무리, 박준경 업황 악화 속 돌파구 모색
DS투자 "코스맥스엔비티 가벼워진 만큼 높이 난다, 고생 끝 낙이 온다"
HMM 1분기 영업익 6139억으로 50.8% 증가, 컨테이너 시황 악화에도 물동량 증가
금융위 김소영 자찬한 영문공시, 삼성전자 미래에셋증권 탑티어 상장사부터 허점
하나증권 "CJ제일제당 식품 수익성 하락, 사업 재편 무산된 점은 아쉽다"
삼성-LG 2030년 140조 '냉난방공조' 선점 경쟁, M&A 등 공격 투자로 미래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